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상품리뷰

엘지 그램 16 노트북 16ZD90P-GX30K 내돈내산

by harold88 2021. 4. 1.

 

엘지 그램 16 노트북 구매후기(내돈내산)

얼마 전 온라인으로 주문한 엘지 그램 16 노트북 16ZD90P-GX30K이 마침내 도착했습니다. 생각보다 더 맘에 들고 디자인 예쁘고 가볍고 화면도 16치라서 매우 만족하는 엘지 그램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노트북들이 기존 13인치 15인치에서 16,17 인치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화면이 클 경우 노트북은 무겁고, 두껍다 라는 편견을 꺤 LG 그램이 16인치에서 출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실제로 15인치대를 넣어 다니던 백팩에도 잘 들어가고 무게도 1,190g 이라서 들고 다니는데 불편함이 없다고 합니다. 

 

 

엘지 그램 16 스펙정보

노트북을 구매하려면 디자인뿐만 아니라 스펙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구매해야 합니다. 저는 구매 전 16ZD90P-GX30K 스펙 확인 및 다른 모델과의 가격 비교 및 고민 끝에 엘지 그램 16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스펙으로 2021 LG 그램 16 은 최신 인텔 11세대 프로세서 타이거 레이크를 탑재했고,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이 들어가면서 전작 대비 그래픽 성능이 약 2배 향상됐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크에 NVMe SSD 256GB 내장돼있어 기존 SATA 방식에 비해서 속도가 월등하게 높아졌습니다. 실제로 앞으로 사용해보면 더욱더 채감을 느낄꺼같습니다.

 

 

 

엘지 그램 16 내구성은?

LG 그램 자체가 화면은 16인치로 대화면으로 출시되면서 내구성이 약하지 않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도 고민을 했던 부분인데 그램 자체 외부 디자인에 메탈 마그네슘 소재가 들어가 있어 내구성에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비닐 재거 후 첫 LG 그램 모습입니다. lg 그램의 시그니처 화이트 색상에 Gram마크가 선명하네요. 

 

 

엘지 그램 16 총평

LG 제품으로 16ZD90P-GX30K 노트북은 처음 구매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더 장점이 많고 왜 엘지 그램 시리즈가 노트북에서 히트를 친지 이유를 알꺼같습니다. 영상도 확인해보고 싶어서 펜트하우스 다운로드하여 봤습니다 화질이 좋아서 만족스럽습니다. 사진에 상에서는 좋은 영상이 안 담기네요. 노트북 구매해야 하는데 어떤 걸 골라야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엘지 그램도 한 번같이 생각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엘지 그램 노트북 내돈내산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