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ssault_Systemes/CATIA_V5

카티아 라이센스 에러시 조취 방법 (1) Catia V5 License Error

by harold88 2022. 4. 26.

 

 

카티아 라이센스 실행 오류시 복구방법

 

어제까지만해도 카티아 실행에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 다음날 출근해서 보니 카티아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먼저 시작에서 CATIA 검색후 CATIA V5-6R2019 실행해봅니다. 

 

 

 

카티아 실행시 위에 에러메세지가 발생되면서 카티아 실행에 문제가 발생됩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License Manager 창이 열리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라이센스 항목이 체크가되있지만 활성화가 되지않습니다.

  

 

 

카티아 라이센스 실행 에러조취 (1)

 

카티아 실행오류에는 몇가지 오류 패턴이 있습니다 그중에 한가지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사진처럼 시작으로 가서 services.msc 라고 검색하시면 서비스항목이 뜹니다 클릭해주세요.

 

 

 

 

 

서비스 앱이 실행되면서 윈도우상에서 동작하는 전체 서비스 들이 보입니다. 그중에서 카티아 라이센스 관련 서비스는 DS License Server 입니다. 확인되셨으면 DS 서비스를 우클릭후 시작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재시작이 되면 활성화가 된것으로 보면됩니다. (재시작시 에러가 날경우에는 카티아 라이센스 서버 자체가 깨저 구동이 되지않을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서비스가 재구동되면서 -> 중지, 다시시작 항목이 활성화 됩니다,

 

 

 

시작으로 다시와서 CATIA 를 다시 실행해주세요.

 

 

 

라이센스 서버 서비스가 재시작되면서 카티아 구동이 정상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