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건강정보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4가지 꼭 실천해보자

by harold88 2021. 4. 11.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는 나이가 적건 많건 우리 몸에 절대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척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허리가 안 좋으신 분들이나, 이미 허리가 아프신 분들도 오늘의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포스팅 참고하셔서 미리 대비를 하셔야 추후에도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 듭니다. 단 이미 허리디스크가 많이 진행되신 분들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운동을 병행하시기를 바랍니다.

 

1.걷기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는 걷기입니다. 흔히 매일 걷고 있는데 걷기 운동이 얼마 운동이 되겠어?라고 생각을 하실 수 있겠지만, 사람이 걷기 운동을 시작할때 몸에 쓰이는 근육들이 상상이상으로 동원이 됩니다. 그래서 평소에 걷기운동을 게을리하시지 마시고 꾸준히 하시면 척추 건강뿐만 아니라 몸에 전체적인 밸런스가 맞으면서 허리 강화에 굉장 장한 도움이 됩니다.   

 

 

또한 걷기 운동을 하실 때는 그냥 대충 오래 걸으면 되겠지 라고 생각하시고 걷게 되면 오히려 관절에 무리를 주워서 건강에 허리디스크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운동을 하실 때에는 바른 자세로 허리를 굽히지 마시고 핀 상태에서 어깨를 쭉 피신 상태로 걸으시면 척추건강에 훨씬 더 도움이 되므로 시간이 나실 때마다 운동을 해주시고 시간을 차츰차츰 늘려보시면 되겠습니다.

 

2. 사이클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는 사이클 이 있습니다. 사람이 사이클을 타게될때에 허리,하체 근육등 척추에 도움이 되는데요. 싸이클에 경우에도 앞서 안내해드린 걷기 운동과 마찬가지로 자세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요즘은 코로나 이슈로 집안에서 싸이클 머신을 타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운동을 할때 싸이클을 타며 핸드폰을 하고 티비를 보는등 자세가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되면 운동에 자세가 흐트러지고 집중력이 떨어지기때문에 싸이클을 타실 때에는 집중해서 바른 자세로 시간을 정해두면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수영

 

 

 

 

 

세 번째로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에는 수영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수영이 허리 척추에 좋다는 것은 알고 계실 텐데요. 다른 운동과 와는 다르게 물속에서 하는 운동으로서 허리디스크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물속에서 운동을 하게 되기 때문에 다른 운동과 와는 부상의 위험이 적고 몸에 가해지는 충격이 적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수영을 시작할 때에는 겁이 나고 무섭기도 하지만 물에 뜨고 적응해서 수영을 하게 되면 재미도 붙일 수 있고 남녀노소 허리디스크에 척추, 코어 관리에도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수영을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 소개드립니다. 

 

4. 필라테스 

 

 

 

 

 

네 번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에는 필라테스가 있습니다. 최근 들어 필라테스 학원도 많이 생겨나면서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필라테스는 허리에 많은 긴장을 주지 않으면서 재활에도 효과가 있는 운동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필라테스 운동을 하면서 다양한 자세 교정 및 근육이완을 시켜주면서 허리디스크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최근 많이들 관리들 하고 계신데요. 꼭 오프라인으로 방문해서 교육을 받지 않아도 온라인으로도 많은 소개자료가 있으니 참고해서 직접 따라 해 보면서 허리디스크 근육 강화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평소에 저도 궁금했었던 내용들을 정리하면서 알아보니 도움이 많이될꺼같습니다.저도 앞으로 참고해서 허리통증 방지를위해서 부지런히 운동을 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