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건강정보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알아보자

by harold88 2021. 3.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사람의 간에는 3천억 개 정도의 간세포가 있다고 하는데 이중 3분의 1만 작동되어도 간 기능은 정상을 유지합니다 그래서 간이 반 이상 손상될 때까지 전혀 알아채지 못하고 어느 날 갑자기 간이 망가지게 됩니다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우리 몸에는 여러 가지 병 간염 간경화 지방간 당뇨병 등이 생기므로 간 건강은 건강관리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그래서 간이 나빠지고 있는지 초반에 알아채기는 어렵습니다 가장 좋은 예방책은 간이 아플 때 보내는 증상 신호를 미리 알아채서 알맞은 간 건강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간이 나빠지면 보내는 증상 3가지를 소개합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첫 번째, 피로 눈 뻑뻑함 소화불량

간은 동양의학적으로 목 간장 담낭 기운이 관장합니다 목 기운은 근육을 주관하기 때문에 간이 나빠지면 몸의 근육이 경직되고 약해지면서 근육으로 구성된 모든 장기들의 여러 가지 통증 증상이 발생합니다 먼저 어깨나 목이 뻐근하고 전신이 나른해져서 피로 해소가 잘 되지 않습니다 눈 근육이 굳어 뻑뻑해지면서 눈물이 나고 팔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내가 겪고 있는 피로가 간이 나빠져서 나타나는지 신장이 나빠져서 나타나는 것인지 헷갈린다면 주목해주세요 간이 나빠져서 나타나는 피로 증상은 반드시 근육 통증을 동반한 피로가 나타납니다 신장이 나빠져서 나타나는 피로는 통증을 동반하지 않고 이유 없이 피곤한 증상이기 때문에 근육 통증과 함께 피곤하다면 간 문제고 근육 통증이 없이 피곤하다면 신장 문제입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두 번째, 피부 소변 입냄새의 변화

 

 

 

 

첫 번째 증상이 더 악화되어 통증이 심해질 것이고 이때부터 피부 소변 입냄새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피부 변화로는 손바닥이나 몸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고 미세 혈관이 출혈 확장된 모양인 거미 모양 같은 혈관종이 나타납니다 간 손상이 어느 정도 진행됐을 때 모세혈관에 출혈이 나타나면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들입니다

 

 

금주 효과 신체변화에는 어떻게 바뀔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주 효과가 신체변화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상쾌해집니다. 아침에 잘 일어나는것은 그날 하루에 많은 것에 영향

harold88.tistory.com

 

소변의 변화로는 간에 누적된 빌리루빈이 소변으로 배출되며 소변의 색이 황색이나 다갈색으로 진해지는 것이 특징이며 지린내가 많이 납니다 빌리 루이 퍼지게 되어서 안구와 피부가 황색으로 변하는 황달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입냄새의 변화로는 장내에서 생겨난 암모니아를 잘 분해하지 못해 혈중 암모니아 수치가 높아지고 이것이 입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도 안되고 가스찬 증상

반복적으로 소화불량,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도 안되고 가스찬 증상 등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생 원인과 관련된 주요한 요인들은 무엇인지 또 이러한 만성적으

harold88.tistory.com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세 번째, 잦은 출혈 복수

간질환이 말기로 진행될수록 간세포가 혈액 응고인자들을 충분히 만들지 못해서 잇몸 항문 코 등에 출혈이 잦아집니다 뿐만 아니라 배에 물이 차는 복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 이 증상은 간의 심한 섬유화로 인해 수분이 혈관 내에 들어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증상이 심해지면 복부 손 발 피하 조직의 부종이 일어나게 되면서 소변량 감소까지 이어집니다 이렇게 되면 간의 문제만 볼 것이 아니라 신장까지 나빠질 수 있어서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은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 건강은 꾸준히 관리만 잘해 줘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나타나는 증상이 아주 작은 증상이라도 몸이 보내는 응급 신포일 수도 있으니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유심히 살펴야 합니다.

 

 

부동산 대책 발표 내용 총정리

부동산 공급대책이 발표되었습니다 변창흠 국토부 장관 취임이후에 첫 부동산 대책인만큼 어떤내용이 포함될지 관심이 쏠렸습니다 공공주도 3080 획기적인 대도시권 주택공급 확대

harold88.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카드포인트(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해당)는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지금까지는 카드사 별로 일일이 앱을 깔거나 홈페이지에 들어가 본인인증을 받고 계좌이체를

harold8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