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민방위 사이버교육 집에서 편하게 끝내자

by harold88 2021. 3.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비대면으로 편하게 내 집에서 이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방위 정의

 

 

 

 

 

민방위란 전시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 지도 하에 주민이 수행하는 각종 자의적인 활동을 말합니다. 또한 평상시의 일반 이 되는 거동이 수상한 자를 신고할 수 있는 체계를 유지하며 재난 상황을 신고하고 보고합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또 초기 화재 진압과 응급환자 구조 응급처치 후 송도 지원합니다 민방위 훈련 참석을 지원하고요. 평소 민방위 물자와 장비의 사용법을 비롯해 제한 상황별로 대처 요령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밖에도 민방위 사태에 예방과 대비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합니다

 

 

또한 민방위 기본법 제 18조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는 만 20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만 40세가 되는 해의 12월 31일까지 의 남성으로 민방위를 조직한다 고 되어 있습니다 민방위 대원 교육은 편성 이래서 4년 차 대원은 연 1회 4시간 교육을 5년 차 이상 은 연 1회 1시간 비상소집 점검과 훈련 등을 받아야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민방위 사이버교육 비대면으로 집에서 편하게 들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민방위 사이버교육 검색해주세요 대부분에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신 후에 메인 사이트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 접속후 메인화면입니다. 이전과 달리 민방위 사이트가 리뉴얼되어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자신의 소속 지역을 확인하시고 지역과 동을 클릭해주시면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입력하시고 하단에 개인정보 수집 동의 항목도 모두 체크 후 로그인해주세요.

 

 

 

 

 

 

저는 이전에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해당사이트에서 들은 적이 있어서 본인인증 비밀번호가 있지만 처음이 시분들은 본인인증을 하신 후에 로그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인증 및 로그인이 완료되면 자신에 소속 및 연차를 확인이 가능하며 통지서 확인, 사이버교육, 이수증 확인까지 한 번에 하실 수 있습니다. 지정된 날짜에 사이버교육을 모두 시청 및 시험에 합격 후 필요에 따라 이수증 확인을 통해서 출력을 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글을 작성하면서 살펴보니 평가문제 정답이라는 연관검색어가 자동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편법으로 민방위를 제대로 시청하지 않고 문제에 답만 그대로 체크해서 이수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1년에 한 번 민방위 교육을 온라인으로 듣는 만큼 이 시간만큼만 잘 준수하고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민방위 교육 평가 문제 정답은 보지 말고 정석으로 지켜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은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 연금제도입니다 근로 시에 급여에 4.5% 를 매달 납부하고 나이가 들어

harold88.tistory.com

 

 

국산차 판매순위 TOP10

10위 싼타페 싼타페는 국산차 판매순위 2020년 47,103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이번 싼타페는 풀체인지 된 쏘렌토의 반격과 경쟁차들과의 추격을 따돌리고자 2020년 6월 더 뉴 싼타페로 페이스리프트

harold8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