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모바일 핫스팟 연결, 노트북으로 테더링 설정하는 방법

by harold88 2021. 3.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핫스팟 연결, 노트북으로 테더링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알아두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방법 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노트북으로 인터넷, 핫스팟 연결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꼭 알아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써야하는데 와이파이가 제한이 돼있어 사용을 못하게 될 때 내 폰에 있는 인터넷 데이터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럼 어떻게 설정해서 노트북으로 모바일 핫스팟, 테더링을 연결할 수 있는지 안내드리겠습니다.

 

 

먼저, 내폰에서 설정 화면에서 모바일 핫스팟, 테더링 아이콘을 확인해주세요. 기본값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비활성화가 돼있습니다. 터치하시면 활성화가 되면서 핫스팟이 실행됩니다.

 

 

사용안함 체크를 사용함으로 바꿔주세요. 저는 모바일 핫스팟 이름을 변경하여서 바꾼 것으로 Harold8715으로 표현이 됩니다. 보통 기본값으로는 AndroidHotspot숫자 값으로 표현이 됩니다. 이름은 변경안하셔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앞으로 자주 사용하게 된다면 자신만에 테더링, 핫스팟 이름과 패스워드도 설정하여서 앞으로 노트북에서도 빠르게 나의 핫스팟을 확인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엑셀 뷰어 무료 다운로드및 사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안녕하세요 하롤드입니다. 오늘은 엑셀 뷰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엑셀을 통해서 문서작업 및 다양하게 활용을 하고 있을 만큼 엑셀은 이제는

harold88.tistory.com

 

이렇게 내폰에서 먼저 설정을 마친후에 노트북에서 설정했던 핫스팟을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에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쪽 지구모양을(와이파이연결) 클릭해주시면 현재 연결 가능한 와이파이 리스트와 내 핫스팟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하고 연결을 눌러주세요. 패스워드 설정을 하셨으면 입력해주시고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약간의 시간이 걸린후 내 폰에서 핫스팟 연결이 되면서 노트북에 인터넷이 활성되었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테더링 연결 주의할점!!

이제부터 인터넷을 사용하되 모바일 핫스팟을 사용할 경우 내 폰에 배터리가 빨리 소모될 수 있음으로 유의하시고, 내 스마트폰에 인터넷 데이터가 무제한이 아닌 하위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스마트폰에 인터넷 데이터가 빠르게 소모되서 폰에서 인터넷 제한 알림이 발생할수 있으니, 하위 데이터 요금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분들은 가급적 사용하실때에는 이용시간을 짧게 제한적으로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무제한 요금제일경우는 연결에 제한없음 참고하세요!!

 

 

구글 크롬 다운로드,장점 및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하롤드입니다 이번 편은 구글 크롬 다운로드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들 인터넷 접속하실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을 해서 사용들 하시는데요, 최근에는

harold88.tistory.com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최신버전 설치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최신버전 설치 프린터 사용 시에 드라이버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프린터 출력도 되지 않고 스트레스받는 경험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편에서는 hp프린터 드

harold88.tistory.com

 

댓글